> 복지관이야기

제목 감천2동, 횡단보도 교통안전 노란발자국 설치 [아이살기좋은마을만들기]
작성자 관리자 (Date : 2019.05.31 / hit : 93)
파일 [1]DSC00012.JPG  IMG_2905.JPG  


 

사하구 감천1·2동 학부모로 구성된 주민공동체 라온제나회원들과 사하구종합복지관, 감천2동 행정복지센터, 감천동 청년회가 합심하여 마을 내 횡단보도 4개소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하였습니다.

 

감천 2동 내 횡단보도에는 대부분 신호등이 없어, 아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에 차가 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차도를 침범하여 대기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에, 아이들이 차도에서 떨어져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게 유도해야한다는 주민공동체의 건의에 따라, 노란발자국 설치 작업이 추진되었습니다.

      

노란발자국은 노란색 보행자 안전선과 노란색 발자국을 설치하여 차도와 떨어져 신고대기를 하도록 유도함으로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아이들이 놀이하듯 정지선 뒤에 그러진 노란발자국에 서서 신호를 기다리도록 유도하여 부드러운 개입을 통해 아이들에게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넛지(nudge)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라온제나회장 이혜용 주민은 현재 설치된 횡단보도 4개소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발자국 설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감천동의 위험한 교통 환경을 개선해나가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하며 지속적인 활동의지를 보였습니다.

 

본 활동을 시작으로 교통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우리 주민공동체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   

    

 


 

 

*'라온제나'는 감천1·2동 초중고생 학부모 10여명으로 구성된 주민공동체로, 아이들이 마을 내에서 건전한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정려하고, 아이들에게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라온제나'는 "행복한 나, 행복한 우리"라는 뜻의 순 우리말로, 마을 활동을 통해 내가 행복하고, 나아가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전글 천용경로당에 등장 한 '감천마술단' 꼬마마술사들
다음글 <사하구플러스센터> 6월 거점기관담당자회의
리스트




     
 
관리자모드 웹메일